국가와 사회의 발전은 그 나라의 교육과
학문의 발전에 달려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과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녀들의 교육에 남다른 열의를 보여온 우리 부모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 사회가 어느 정도 경제적 생활이 향상되었다고는 하나 아직도 궁핍한 가정환경으로 인하여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거나 학업에 정진할 수 없는 학생들이 상당수 있으며, 특히 우리구는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가정이 많아 안타깝게도 교육의 기회를 박탈당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 원주공업고등학교는 원주에서는 유일하게 세계기능인대회 우수한 성적과 국내 대상을 휩쓰는 최고의 교육기관이었습니다. 현재는 동문들은 다양한 사업가로 원주시를 비롯한 강원도에서 우수한 기업을 운영하고 있며 21세기 스마트 · 지식정보화 시대를 이끌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할 책임이 우리에게 있다고 하겠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상급학교 진학에 어려움을 겪거나 자기능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우수한 인재들에게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희망과 용기를 붇돋아 주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지역 경제인들의 뜻을 한데 모아 먼 훗날 사회의 기둥이 되어 지역과 국가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 · 육성하고자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